돈이 없어도 부자의 티가 나는 사람들의 특징
주위에 실제 돈이 많이 없거나 비싼 옷을 입지 않아도 부자의 티가 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과연 이런 사람들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 외모와 분위기에 신경 쓴다.
비싼 옷을 입지 않아도, 항상 옷이나 외모를 단정하게 합니다. 손톱, 머리, 향수, 샤워 등등 자신을 가꾸는 것에 습관이 되어 있습니다.
자신을 가꾸고 꾸미는 것은 현대인의 필수가 되었습니다. 이런 기본적인 것을 소홀히 한다면 남에게도 자기 자신에게도 좋은 이미지를 심어 줄 수가 없겠지요.
2. 말이나 태도에 단정함이 느껴진다.
외모 뿐 아니라 말투나 태도 등의 내면까지 단정 합니다. 은어 및 욕 등의 부정적인 말을 하지 않습니다.
화가 나는 일이 있더라도 어떻게 그 상황을 극복 하는 방법에 신경을 쓰며, 싸움에 휘말리지 않습니다. 매사에 매너가 좋고, 만나기 편안한 사람들이 이런 사람들이죠.
3. 상대를 배려하고, 여유가 있다.
이기적인 사람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죠. 부자의 티가 나는 사람들은 마음에 항상 여유가 있어, 상대를 항상 배려합니다.
그 만큼 마음의 그릇이 크기 때문에 사소한 것에 이기적일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돈이 많아서 여유가 있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이런 여유가 부자를 만드는 것입니다.
4. 항상 자기 계발을 한다.
자기만의 목표를 가지고 자기 계발에 관심이 많습니다. 자아를 성장 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이 있으면 더 배우려 하고, 항상 책을 가까이 합니다.
이런 목표 의식으로 일상 생활에서도 자기만의 루틴이 있고, 이를 깨지 않고 항상 실천을 하는 사람들입니다.
5. 자기만의 기준이 확실하다.
모든 면에 있어서 자기만의 철학과 가치관이 있습니다. 이에 맞게 행동을 하기 때문에 남이나 주위 분위기에 잘 휩쓸리지 않습니다.
자기의 기준이 있다는 것은 그만큼 자존감이 높다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자존감이 높다는 것은 자기의 가치를 인정하고 그에 따라 행동을 하기 때문입니다.
기타 마인드셋이 좋다.. 후회보다는 계획을 잘한다.. 말과 행동이 일치한다.. 기분과 태도를 달리 한다.. 등등 많은 자질이 있습니다.
이렇게 부자의 티가 나는 사람들은 자기가 인생의 주인공임을 확신하고 누구보다도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인생을 살아갑니다.
이런 태도 및 습관은 하루 아침에 만들어 지지 않습니다. 끊임없는 노력 및 연습으로 매력 있는 사람으로 거듭 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부자의 티가 나는 매력적인 사람으로 다시 태어날 준비가 되셨는지요? 하나하나 실천하여 자기 자신을 업그레이드 하시길 바랍니다.